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하는 국가공인 신용관리사(feat.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를 운영하는 국가공인신용관리사 김팀장입니다. 일과 일상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재 구독자가 200명이 넘어서 매우 기분이 좋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감도 느끼고 있습니다. 김팀장이 하는 일은 채권추심회사라고 불리는 신용정보회사에서 추심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합법적인 채무자 조사와 대금회수를 할 수 있으며 2006년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자격증에 합격한 채권추심 전문가입니다. 채권추심은 하나에서 열까지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추심 담당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김팀장은 신용정보회사중, 고려신용정보라는 채권추심회사에서 2004년 부터 단, 하루의 직업 단절없이 전국 추심 팀장으로 업무를 보고 있습니다.


추심이라는 분야는 경험과 연륜이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모든 일이 그렇겠지만 특히, 채권추심 분야는 채무자의 성격과 채권의 특성도 모두 틀리기에 순간의 임기웅변과 법적인 실력을 잘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김팀장과 같이 국가공인신용관리사에 합격한 신용관리사는 더 높은 회수율을 올릴 수도 있다고 봅니다. 추심 담당자의 개인 역량이 틀리기에 채권자는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김팀장이 유튜브를 운영한지는 1년도 되지 않지만, 너무많은 채권자로부터 상담전화와 더불어 계약도 하고 있습니다. 이런이유로 김팀장이 모든 채권을 소화할 수 없기에 개인채권 1억 이하는 하지 않습니다. 단, 구독자애 한해서는 선상담 후, 실익이 확인되면 금액에 상관없이 추심 진행을 해드리고 있으므로 참고하면 됩니다. 채권추심은 받을 수 있을 때, 받아야 하는 타이밍과의 싸움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촬영하면서 대본을 적지않고 그날의 주제만을 생각하며 즉흥적으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본인의 얼굴도 노출하고 있습니다. 20년 가까이 채권추심 업무를 보면서 김팀장은 떳떳할 수 있기에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채권추심 업무는 법과 돈으로 얽혀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일하기 힘든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김팀장은 합법적인 테두리에서 현재까지, 국가공인신용관리사 자격증을 가지고 일하는 베테랑입니다.


채권추심인이 채무자를 상대로 돈을 받아오는 것은, 당연한 고유의 업무 영역입니다. 그래서 채무자와 다툼이 있다거나 음성을 높일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빈번하고 또 그렇게 해서라도 대금회수를 해야 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요즘 채권자자 중에 거의 극히 일부지만 수수료가 아까워 성공보수료를 지불하지 않으려고 꼼수를 부리는 채권자가 많아졌습니다. 김팀장에게 이런경우가 제일 힘들다고 할 수 있는데요, 왜냐하면 채권자가 채무자로 바뀌는 상황이 발생하기에 정말 하기싫은 추심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김팀장은 채권 상담시, 이러한 채권자 성향을 가졌다고 판단되면 아무리 실익이 있는 채권이라도, 그 채권자와는 계약을 하지 않습니다.


추심이라는 업무는 매우 힘든 일이기에 직업적인 보람이 없으면 사실 계속 일하기에 매우 힘든 구조입니다. 김팀장이 "김팀장 채권추심 상담소"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가장 잘 했다고 판단되는 것 중에 하나는 많은 채권자들이 본인의 채권이 회수가 되던 안되던, 수고해줘서 고맙다는 따뜻한 댓글입니다. 이것은 돈과는 바꿀 수 없는 소중한 무엇으로 김팀장에게 다가옵니다!

앞으로 유튜브하는 국가공인 신용관리사로 책임감 있게 더욱 최선과 노력을 다해, 채권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앞서가는 김팀장이 되리라 다짐해봅니다! "김팀장채권추심상담소" 유튜브 많이 사랑해 주시고 '구독자'는 채무자 조사비 선불 무료 등, 많은 혜택이 있으므로 꼭 참고 바랍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김팀장'은 더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상담은 항상 열려 있으므로 편하게 노크해도 됩니다~